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직원대상 ‘2019 북 워크숍’ 추진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등록일 2019.09.10
조회수 74
첨부파일 (사진-도봉)도봉구 북위크숍에 참여학 직원들이 김을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이 강사의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jpg (5 MB) 


○ 9월6일 쌍문1동 ‘효자마루’ 및 파주 ‘지혜의 숲’에서 직원 30여명이      참여한 ‘2019 북 워크숍’ 진행


 - 토론에 대한 두려움 극복하고 책 읽는 문화 확산 및 독서 활성화를 위한 동기 부여   - 생각의 근육을 키우는 김을호 회장 강연, 도서관 견학, 지식 네트워크 구축 등 시간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9월 6일 쌍문1동 ‘효자마루’ 및 파주 ‘지혜의 숲’에서 직원의 주도적인 책 읽기와 직장 내 독서 장려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책읽는 도봉인 사업’의 일환으로 ‘2019 북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북 워크숍에는 독서토론 동아리 회원 및 관심직원 30여명이 참여했으며, 독서토론 활성화를 하기 위한 명사 독서 특강, 도서관 견학, 지식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토론 시간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명사독서 특강에서는 김을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이 강사로 나서 글쓰기와 말하기의 법칙 등을 다양한 사례로 전달했다. 또한 독서가 단순히 읽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이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인 스스로의 역량을 높여 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의견을 나눴다.

 

특강에 이어 참가자들은 행정안전부 혁신동으로 선정된 쌍문1동 효자마루(작은 도서관과 마을활력소)와 파주 지혜의 숲을 견학하여 직장 내 독서토론 활성화를 위한 의견 수렴 등 지식 공유와 독서의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독서친화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여 더 큰 도봉의 구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책 읽는 도봉인 사업’을 지속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봉구, 직원대상 ‘2019 북 워크숍’ 추진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지역경제의 중심 ‘전통시장 연합장터’ 개최
다음글도봉구-민간복지거점기관 함께한 ‘선한이웃들의 박싱데이’성료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주영

  • TEL

    2091-2653

  • 최종수정일

    2019-09-10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