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민간복지거점기관 함께한 ‘선한이웃들의 박싱데이’성료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등록일 2019.09.10
조회수 56
첨부파일 (사진-도봉) 이동진 도봉구청장(가운데)가 사랑의 박스를 내빈들과 함께 포장하고 있다(9월6일).jpg (12 MB)  (사진-도종)이동진 도봉구청장(가운데)이 '선한이웃 박싱데이'참석 내빈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9월6일).jpg (13 MB) 


○ 도봉구 및 관내 68개 민간복지거점기관 동참해 이웃에 나눔 전달


 - 민간복지거점기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주민센터, 봉사자 함께 500개 나눔박스 포장


 - 각 민간복지거점기관들의 자원집결 및 네트워크 구축의 장 ··· 지속적인 사업 다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9월 6일 창동역 플랫폼61 광장에서 도봉구 68개 민간복지저검기관이 참여한 ‘선한이웃들의 박싱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비롯하여 민간복지거점기관 대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동장, 봉사자들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500개의 박스를 함께 만들며 나눔의 의미와 돌봄의 가치를 확대하는 자리를 가졌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선한이웃들의 박싱데이’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온 민간복지거점기관들이 각자의 자원을 결집하는 자리로 이후 보다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과 공동사업 기획으로 지속적인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을 나누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관내기업인 바로선병원, ㈜동성제약과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등 68개 기관은 지난 한 달 동안 도봉구 전역에서 후원품을 모집했으며 예상보다 많은 물품이 수합된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웃들에게 전달할 박스에는 세제, 라면, 장류, 양말, 수건, 먹거리, 응급함  등의 후원품이 담겼다.

 

이동진 구청장은 “민간복지거점기관이 한자리에 모이기도 힘든데 물품 후원과 함께 직접 참석하여 포장작업까지 해준 기관 대표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특별한 의미가 담긴 ‘착한’ 선물상자를 받은 이웃들이 여러분들의 정성으로 따뜻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의 313개 민간복지거점기관은 2011년부터 ‘선한 이웃들이 모여 마을을 만든다’는 하나의 목표아래 각 기관별 특성에 맞춰 영양죽 ? 밑반찬배달사업, 생신잔치, 장학사업, 정기후원사업 등 176개 복지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도봉구-민간복지거점기관 함께한 ‘선한이웃들의 박싱데이’성료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직원대상 ‘2019 북 워크숍’ 추진
다음글도봉구,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주영

  • TEL

    2091-2653

  • 최종수정일

    2019-09-10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