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창구’ 운영
담당부서 부동산정보과 등록일 2019.08.13
조회수 57
첨부파일 (사진)도봉구청 외경.jpg (3 MB) 

※문의:2091-3723~5(부동산정보과)


○ 개별공시지가 이의 있는 주민, 연중상시 의견 및 이의신청 접수 가능
 - 구청 부동산정보과 직접 방문 및 홈페이지 ‘365 열린 창구 접수’에서 접수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이의제기를 연중 언제나 신청할 수 있도록 ‘365 열린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법적으로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제출과 이의신청은 열람공고 기간인 4월 중순부터 5월초까지 20일간(의견제출)과 5월말 결정 공시 후 30일간(이의신청)만 접수하도록 되어있다.

 

이에 구는 재산세가 고지되는 9월 등에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지만 이의제기 접수 기간이 끝나 주민들의 불편이 발생하는 것을 막고자,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연중 상시 제출할 수 있는 ‘365 열린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이 구청 부동산정보과 지가조사팀을 방문하거나 도봉구 홈페이지(www.dobong.go.kr→내 민원→분야별 민원→부동산/지적→개별공시지가)의 ‘365 열린 창구 접수하기’에서 신청하면 된다.

 

접수받은 의견은 토지특성조사와 감정평가사의 검증, 도봉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단, 부동산가격공시 일정은 법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7월 이후 접수된 사항은 다음 연도에 반영되어 처리된다.

 

또한 구는접수된 민원은 처리과정을 안내할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부동산정보과(2091-3723~5)로 문의하면 된다.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창구’ 운영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재능기부 강사 배달강좌 ‘삼삼오오’ 신청하세요.
다음글이동진 도봉구청장 ‘해외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응원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주영

  • TEL

    2091-2653

  • 최종수정일

    2019-08-13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