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쌍문1동 - 주민자치회 - 덕성여대 마을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담당부서 쌍문1동 등록일 2019.07.31
조회수 74
첨부파일 (사진)도봉구 쌍문1동-주민자치회-덕성여대 마을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jpg (5 MB) 


○7월 29일 쌍문1동 마을사업 활성화 위한 민·관·학 업무협약 체결
 -학술·교육, 문화·예술, 취·창업, 환경·봉사 및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업무 협조
 -마을가꾸기 사업, 시끌벅적 마을워크숍, 틈새자리 만들기 등 사업 추진 예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쌍문1동주민센터는 7월 29일 덕성여자대학교 행정동 2층 제1회의실에서 쌍문1동주민자치회, 덕성여자대학교와 함께 ‘마을사업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와 주민, 공공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지역사회 학술 및 교육분야(평생교육 포함) △지역사회 문화 및 예술분야 △지역산업 연계분야(취?창업 포함) △지역사회 환경 및 봉사분야(사회복지 및 영?유아 보육 포함) △기타 세 기관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공동관심 분야에 대해 긴밀히 업무를 협조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덕성여대와 함께하는 마을 가꾸기 사업’ △주민과 소통하는 ‘시끌벅적 마을워크숍’ △어르신들을 위해 오르막길을 쉬어갈 자리를 만드는 ‘틈새자리 만들기 사업’ 등 마을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동 관계자는, “쌍문1동 주민자치회와 덕성여자대학교와의 3자 업무협약은 민·관·학 협업으로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 다함께 행복한 쌍문1동을 만드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대학과 주민이 함께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 문제를 지역 안에서 스스로 해결하는 자생력을 기르고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봉구 쌍문1동 - 주민자치회 - 덕성여대 마을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열대야 물러가랏!’ 도봉구 야간 무더위쉼터 운영
다음글도봉구 제1회 청소년참여예산 총회 개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주영

  • TEL

    2091-2653

  • 최종수정일

    2019-07-3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