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2018년 사례관리사업 우수사례 공유대회 개최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등록일 2018.12.14
조회수 217
첨부파일 (사진) 도봉구 사례관리 상담 모습.jpg (2 MB) 
도봉구, 2018년 사례관리사업 우수사례 공유대회 개최


○ 12월18일 공공·민간 실무자 150여명 참여한 사례관리 공유대회
○ 우수사례관리 발표, 유공자 표창, 전문가 슈퍼비전, 성과 발표 등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12월 18일 오후2시 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2018년 사례관리사업 우수사례 공유대회’를 갖는다.

‘사례관리사업 우수사례 공유대회’는 찾동 사업 및 보건복지부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 등 동주민센터로 사례관리 사업이 확대되어 활성화됨에 따라 각 사업의 사업성과 홍보 및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공공 및 민간 사례관리 실무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사례 발표, 사례관리 유공자 표창, 사례발표에 대한 전문가의 슈퍼비전 발표, 도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사례관리분과 성과 발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례발표에서는 △희망복지지원팀의 ‘이혼 위기를 겪는 몽골 다문화가정의 한국 적응기’ △창1동의 ‘장애와 우울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세대 극복기’ △도봉2동의 ‘당뇨합병증으로 고통 받는 어르신을 민간과 공공이 함께 힘을 모아 위기 극복을 도운 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도봉노인종합복지관는 우울증, 자살시도 등으로 위기에 처한 홀몸어르신에게 민간?공공이 함께 다각적인 개입 및 지속적인 관계형성을 통해 세상 밖으로 이끈 사례 △도봉교육복지센터는 아버지의 폭력·폭언으로 힘겨워 하는 청소년에게 멘토링 및 부모교육 등을 통해 새롭고 활기찬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한 사례발표 등도 진행된다.

한편, 도봉구는 지역에서 복합적인 문제와 욕구는 있으나, 이를 충족할 자원이 부족한 대상자에게 다양한 사회자원을 연계해 문제해결에 주도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사례관리사업을 14개 동주민센터, 구청 희망복지지원단, 민간복지기관 등 협력사례관리사업을 수행중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직접 찾아가는 통합복지 사례관리사업을 통해 지역에서 어려움이 있는 주민들이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꿈꿀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봉구, 2018년 사례관리사업 우수사례 공유대회 개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방학동 발바닥 공원 ‘로고라이트 이색 환경홍보’ 눈길~
다음글도봉구, 겨울 핫플레이스 ‘튜빙 눈썰매장’ 오는 22일 개장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주영

  • TEL

    2091-2653

  • 최종수정일

    2018-12-1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