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서관+육아나눔 결합한 ‘도봉구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등록일 2018.12.13
조회수 272
첨부파일 (사진)도봉구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 인사말.jpg (2 MB)  (사진)도봉구 공동육아나눔터 현판식.jpg (2 MB) 
도서관+육아나눔 결합한 ‘도봉구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 창동권역, 방학권역에 이어 방학권역 담당할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 도서관 + 공동육아공간 = 마을공동체 공간으로 재탄생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12월 12일 도봉1동주민센터 2층 도봉1동 작은도서관에서 네 번째 ‘도봉구공동육아나눔터’ 개소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여성가족부 지침에 따라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는 실질적 돌봄서비스 제공을 통해 그동안 품앗이 돌봄 등에 참여가 어려웠던 맞벌이가정의 자녀돌봄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공동체 돌봄 문화 확산을 통해 양육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중이다.

구는 △창동권역에 창동 아이나라 3층에 제1호점, 구민회관 2층에 제2호점 △방학권역에는 학마을도서관에 제3호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하고,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위탁운영을 맡고 있다.

특히, 기존에 운영중인 도봉1동주민센터 작은도서관에 별도 예산을 투입해 리모델링을 거쳐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함으로써, 아이들이 책을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마을공동체 공간으로 재탄생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 행사에 참석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는 아동친화도시, 여성친화의 도시로 네 번째 공동육아나눔터를 개소함으로써 저출산 시대에 공동육아를 통한 양육부담 해소와 이웃이 함께 키우고 돌보는 양육 친화적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서관+육아나눔 결합한 ‘도봉구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겨울 핫플레이스 ‘튜빙 눈썰매장’ 오는 22일 개장
다음글도봉구, 행안부 ‘전국 지역안전지수’ 3개 분야 1등급!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주영

  • TEL

    2091-2653

  • 최종수정일

    2018-12-13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