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옥상에서 ‘별 헤는 밤, 별빛 예술 축제’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등록일 2018.10.10
조회수 55
첨부파일 (사진) 도봉아이나라도서관-별 헤는 밤, 별빛 예술축제.jpg (240 KB) 

가을밤 옥상에서 즐기는 시, 음악, 영화가 함께하는 감성 축제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옥상에서 ‘별 헤는 밤, 별빛 예술 축제’

 

 

○ 도서관 옥상에서 진행되는 영화음악 공연, 시낭송 대회, 클래식, 국악 공연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고즈넉한 가을밤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옥상에서 시, 음악, 영화가 함께하는 ‘별 헤는 밤, 별빛 예술 축제’를 열고, 주민들의 감성을 촉촉이 적시고 있다.

 

우선 구는 10월 5일 저녁 6시30분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옥상에서 ‘별빛, 시네마뮤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공연은 클래식 기타 공연팀 ‘레우니온 기타콰르텟(Reunion Guitar Quartet)의 4중주 기타연주’로 진행됐으며, 고전 영화에서부터 인기 애니메이션 음악까지 시대를 대표하는 영화음악을 선보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에서는 각 곡에 대한 소개와 영화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되어 보는 영화에서 음악으로 듣는 영화감상의 시간으로 꾸며진다.

 

오는 10월 12일 저녁 6시30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시는 낭송하며 가을밤을 노래하는 ‘별 헤는 밤, 시낭송 대회’가 진행된다.

 

이날 시낭송 대회는 9월 29일과 10월 6일 2회로 진행된 ‘이안 시인과 함께 떠나는 우리가족 동시 여행’을 수강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심사는 현장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투표를 해 선정하게 된다. 관람 인원은 20명(선착순)이며, 도봉구통합도서관홈페이지(www.unilib.dobong.kr/main.do)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뿐 아니라, 시낭송 대회날에는 클래식 3중주의 아름다운 선율과, 퓨전국악무대도 함께 진행되어 가을저녁을 채울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 이번 ‘별 헤는 밤, 별빛 예술축제’는 가을밤 공연장으로 색다르게 꾸민 도서관 옥상에서 온 가족이 함께 영화와 시, 클래식, 국악등을 통해 문학과 예술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집 가까이에서 어렵지 않게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늘려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옥상에서 ‘별 헤는 밤, 별빛 예술 축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정신건강주간 릴레이 기념행사 풍성
다음글도봉구, ‘대한민국 건강도시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주영

  • TEL

    2091-2653

  • E-mail

    2jooyoung@dobong.go.kr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