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공무원 대상 ‘지속가능발전 심화교육’ 진행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등록일 2018.10.05
조회수 41
첨부파일 (사진)지속가능발전 심화교육 이동진 구청장 특강 모습.jpg (622 KB) 

 

구 주요사업 추진 시 지속가능성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토대 마련

도봉구, 공무원 대상 ‘지속가능발전 심화교육’ 진행

 

 

○ 구청장과 직접 나누는 도봉구의 지속가능발전 비전에 대해 함께 고민

○ 창의-숭인 도시재생 선도지역, 서울 에너지드림센터 현장방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0월 2일과 4일 도봉숲속마을에서 구청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진행된 ‘상반기 지속가능발전 기본교육’에 이은 심화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속가능발전의 각 분야별 활동사례를 중심으로 한 강의가 이어졌다.

 

이번 심화교육에서는 정석 서울시립대학 도시공학과 교수의 △지속가능발전과 도시재생 활동사례, 김춘이 환경운동연합 운영처장의 △지속가능발전과 환경활동사례의 두 가지 분야로 나눠 세분화했다.

 

강의에서 정석 교수는 국내외 도시재생 사례를 통해 도시혁신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도시재생의 방향성에 대해, 김춘이 처장은 국내외 환경 활동 및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와의 연계를 통한 환경 분야의 지속가능발전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직접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비전 및 현황’에 대해 직접 특강을 통해 구정의 공약 사업 및 주요업무 진행시 지속가능성을 토대로 구의 업무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구청장과 직원간의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도시재생 사례로는 ‘창신 숭인 도시재생 선도지역’, 환경 사례로는 ‘서울 에너지드림센터’를 방문해 지속가능발전의 실제 사례를 접하고 구 행정에 직접 접목시켜보는 시간도 함께 진행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을 만들기 위한 비전에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 기본교육, 심화교육, 지속가능발전대학 운영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발전 가치 확산에 앞장서는 도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봉구, 공무원 대상 ‘지속가능발전 심화교육’ 진행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정부합동평가 ‘7년 연속 우수구’ 선정
다음글경로의 달 10월 맞아 ‘창사골 경로잔치’ 참석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주영

  • TEL

    2091-2653

  • E-mail

    2jooyoung@dobong.go.kr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