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로 투명하게! 복지로 행복하게!

생활

고객관리 프로그램

트위터로 보내기 - 새창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새창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새창 전체 RSS - 새창

이용시 개인정보 보호수칙

고객관리 프로그램이란?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하거나, 웹 서비스에 접속하여 개인(고객)정보를 관리하는 경우를 말하며, 약국관리, 병원관리, PC방 회원관리, 부동산 공동거래, 정비관리, 학원관리 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고객관리 프로그램의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 ID는 공유하지 말고, 업무상 불필요한 직원은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세요.
    • 1인 1 ID를 사용하고, 업무상 불필요한 직원은 고객관리 프로그램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관리하세요.
  • 고객관리 프로그램에 안전한 로그인 비밀번호를 설정하세요.
    • 영어 대문자,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섞어 10자리 이상으로 설정하고, 적어도 6개월마다 변경하세요.
  • PC에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 악성코드 차단을 위한 바이러스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설정하세요.
  • 윈도우 PC방화벽을 설정하세요.
    • 고객정보에 대한 불법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윈도우즈에서 제공하는 PC방화벽을 설정하세요.
      * Windows XP : 설정 →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가 암호화되는지 확인하세요.
  • PC 나 프로그램 유지보수시 확인하세요.
    • PC를 업체로 이동시키거나 유지보수업체에서 PC에 원격으로 접속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함부로 접근하지 못하도록, 유지보수 위탁사항에 대한 문서화를 업체에 요구하세요.

고객정보 수집·처리시 확인하세요!

  • 고객정보 수집시 동의를 받으세요.
    • 회원가입서 등에 개인정보를 받을 때에는 수집항목, 보유기간, 수집목적, 동의거부가 가능함을 알려주고 동의를 받으세요.
  •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려면 별도의 동의를 받으세요.
    • 주민등록번호를 불가피하게 받아야한다면 동의양식에서 더 추가하여 수집동의와 별도로 동의받으세요.
  • 필수정보만 수집하고 보유기간 만료시 즉시 파기하세요.
    • 업무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정보만 수집하고, 보유기간이 만료된 개인정보는 삭제하세요.
  •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만들어 공개하세요.
    •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만들고, 홈페이지(또는 사업장)에 게시하세요.
      ※ www.privacy.go.kr → 개인정보도우미 → 개인정보처리방침 만들기
  • 회원가입서 등 문서는 잠금장치가 있는 곳에 보관하세요.

CCTV를 설치하셨습니까?

  • CCTV안내판을 설치하세요.
    • CCTV는 범죄예방, 시설안전, 화재예방 목적으로만 설치하고, 설치목적, 촬영장소·범위, 관리책임자 연락처 등이 기재된 안내판을 설치하세요.
      ※ www.privacy.go.kr → 안내광장 → 공지사항 → CCTV 안내판 양식 다운로드
  • CCTV는 설치 목적에 맞게 안전하게 관리하세요.
    • 녹음은 하지 마시고, 설치목적과 다르게 함부로 조작하거나 다른 곳을 비추지 마세요.
      CCTV 영상정보는 관계없는 사람에게 보여주지 마시고, 잠금장치를 마련하여 보관하세요.
  • CCTV 운영관리 방침을 수립 및 공개하세요.
    • CCTV 운영관리 방침을 수립하여 공개하세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가능합니다.)
콘텐츠 담기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신수경

  • TEL

    2091-2684

  • E-mail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 페이지 내용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